본문 바로가기
공유/나의 TISTORY

새로운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발견됨 해결하기

by 신디고고 2022. 8. 6.
반응형

구글메일로 이런 메일이 왔다

티스토리는 어려운 존재는 확실한거 같다.

1개 해결하면 다른 문제가 또 발행하는거 같은 느낌이지만 하라는대로 해야지요

그리고 해결하고 보니 생각보다 쉬운문제여서 다행이였다.

 

내가 받은 메일인데 여기서 "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해결하기"를 눌러준다.

 

그럼 이 화면이 나오는데 오류를 클릭해준다. "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" 이 부분을 클릭!

그러면 어디가 문제인지 나온다.

 

나는 태그부분이 오류라고 나온다.

참고로 위의 캡처화면은 수정된 화면이다. 수정전에는 간격이 더 좁았다.

 

 

문제있는 부분 확인하였다면 문제해결을 해보자

관리 -스킨편집 - css 클릭- ctrl+F로 LINE-HEIGHT 검색하면

1.25숫자로 되어 있을텐데 이 숫자를 2.00 또는 2.25로 수정한다.

 

그런 다음

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(클릭)

여기서 오류로 확인된 URL을 넣고 URL테스트 버튼을 눌러줍니다.

 

페이지가 모바일 친화적이라는 글씨를 만날수 있다.

야호!

 

반응형

댓글